Unity 말풍선 만들기
UI 디자이너 / 유니티 초보
** 아주 주관적인 견해이고 쌩 초보 뉴비 시점.
정보도 내가 나중에 볼려고 올리는 기록입니다. 반박시 님이 맞음. 피드백 환영, 덧글 환영
이전 회사에서 NGUI를 사용했었고 클라가 UI 프리팹 작업을 해줬기때문에
간단한 글자 수정이나 뭐 꼼수정도만 알고, 사실 이미지 작업을 위주로 했다.
이직 준비기간동안 포폴 + UGUI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이번에 만든 포폴을 기반으로 UGUI를 뚝딱뚝딱 만들고 있다..
5일간 메인로비 하나 겨우 앉히고 앵커에 대해 아주 조금 이해하게 되었다
UI 연출은 이제 시작이다,,,,ㅠㅠ 나 에팩도 할줄 몰라서 진짜 쌩 초보다..
누가 UGUI쉽다했냐 진짜..
우선은 내 옆에 전속 클라 플머(?)가 계속 있지만 코드로 해결하려고해서
기승전코드.......
UI 디자이너로써는 그냥 UI 디자이너한테 배우는 윾니티가 더 나은듯.
결론 : UI 디자이너는 플머보다는 UI디자이너한테 유니티를 배우자,, 단, 기초 개념은 클라도 잘 가르친다.
기승전코드만 아니라면..
말풍선 만들기 23.10.21 익힘
* 패턴이 들어간 말풍선 이었음.
이미지는 추후 추가 예정 아직 못고침
[컨포넌트]
Layout Element
- Ignore layout (체크 해지시) 레이아웃을 무시함 (단, 앵커는 무시안함)
Mask
- 마스크
색상변경
<Color=#000000> NNN</color>
UGUI의 장점이랄까 글자 색을 TEXT 창에서 바로 Html처럼 수정이 가능해서 좋았다.
굵기 변경
<b> NNN </b>
근데 굵기..는 이렇게 쓰는 사람은 없길 바람..
굵은 폰트를 하는 서체 패밀리에서 볼드를 사용해라..
[말풍선 만들때 사용됨 - 부모에 붙이는 컴포넌트]
Content SizeFilter
Horizontal 가로
Vertical 세로
Horizontal layout Group
가로로 간격을 같게 배치해주는 컴포넌트이다.
반대로 세로로 해주는 vertical layout group 도 있다.
- 도움 되는 글 들 모음 -
UGUI 앵커개념 이해하기
(이분 진짜 역대급 설명 잘함 진짜 꼭보길 추천)
https://www.youtube.com/watch?v=A0prWX3afwg
Horizontal layout Group 이해하기
[Unity UGUI] 일정 간격으로 UI 배치하기 - Layout Group
글 너무 오랜만에 써서 어떻게 써야할지 계속 쳐다만 보면서 고민중 왜 오랜만인가 - 그동안 올림픽 보고 게임 하면서 지내느라 .. 국가대표 선수들의 경기 하나하나 너무 멋졌어요! 어쨌든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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