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REATIVE ACTIVITY/면접

포토샵CC 소수점 없애기/크기 줄였을 때 픽셀 깨짐

 

photoshop CC 2023

내가 나중에 보려고 쓰는 글.

 

CC에 들어와서는 안티앨리어싱 문제때문에 소수점이 생기고 형태가 흐릿해보이는 문제가 발생했다.

설정 들어간다.

 

더보기

2024로 업뎃했지만 2023이 켜져서 그냥 이전 버전 쓰고있다.

2024 단축키를 다 새로 설정해야하더라..

Edit - Preferences - General

 

Edit - Preferences - Tools

 


일단은 첫 제작에는 소수점 없이 정확한 숫자가 나온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건 줄였을때 소수점이 없는것.

Ctrl+Alt+I 해서 뜨는 이미지 조정창의 Resample의 옵션을 조정하면 된다고 한다.

 

 

(왜 이미지가 흐릿하지)

Nearest Neighbor

통상적으로

 

현재로써 내가 검색해본 기준으로는 키우든 줄이든 이게 픽셀의 깨짐을 가장 방지하는 방법이라던데

더 좋은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왜냐하면..

저는 잘 안됨.

fail..

줄였을 때 결과물 (퍼센테이지로도 같았음)

 

 

 

무엇보다 그냥 레이어에서 줄였을때 소수점 좀 없애고 싶네요

지금으로써는 가까운 점에 하나하나 맞춰주고있습니다.(장인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