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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E ACTIVITY/면접

유니티 UI 속성 (컴포지션 모음과 스크롤 구현)

내가 보기 편하려고 만들어둔 링크

 

유니티 Component 종류 중

 

Slider / Dropdown / Toggle / Toggle Group

https://notyu.tistory.com/50

 

유니티 UI 속성(Slider, Dropdown, Toggle, Toggle Group)

Slider : 막대 형태로 값을 표시하는 UI 요소이다. Dropdown : 선택형 UI 요소로 리스트 형태로 각 항목들을 보여준다. Toggle : 체크박스 형태의 UI 요소이다. 다른 UI 시스템에서는 체크박스(Checkbox)이다.

notyu.tistory.com

 

이런 기능이지만 사실 모바일에서는 마우스 호버가 필요없다.

(마우스 올리면 컬러 바뀌는 효과)

 

 

 

 

 

 

 

[모바일 스크롤 구현하는 방법]

 

https://maintaining.tistory.com/entry/Unity-%EB%AA%A8%EB%B0%94%EC%9D%BC-%EC%8A%A4%ED%81%AC%EB%A1%A4-%EA%B5%AC%ED%98%84UGUI-Scroll-View

 

[Unity] 모바일 스크롤 구현(UGUI | Scroll View)

새로운 게임에 스크롤뷰를 사용해 스크롤링을 구현하게 되었다. 공부도 할 겸 오늘은 UGUI의 Scroll View 사용 방법을 작성한다. [Scroll Rect] 스크롤뷰를 클릭하면, 인스펙터 창에서 Scroll Rect 컴포넌트

maintaining.tistory.com

 

내가 만든걸 참고해서 해도 좋움

컨텐츠 에어리어는 따로 만든 영역입니다. (부모)

 

제작 후 아래부터는 순서대로

스크롤뷰 설정

가끔 스크롤이 맨 아래까지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고럴때는 스크롤 뷰를 하나 더 만들어서

vertical bar 핸들을 하나 훔쳐옵니다. 그리고 좌측에 스트레치 시키고 X,Y를 다 0으로 만들어줍니다. (야매)

뷰 포인트 설정
컨텐츠 - Grid Layout , Content Zize Fitter (Preferred Size) 추가

여기 옵션으로는

이런 Horizontal Layout 써도 좋구 저는 한줄에 5개씩 보이고 같은 간격의 규칙을 갖고 싶어서 그리드를 이용했습니다.

하나 없어지면 앞으로 당겨지기도 하구요